05-18 18:1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평범한 블로그

[워드실기 합격팁] 워드 실기 합격했어요! 비법! 본문

도전 및 합격 수기

[워드실기 합격팁] 워드 실기 합격했어요! 비법!

새싹블로거 2016. 7. 15. 20:30

안녕하세요! 새싹블로거입니다!

방학하자마자 시작된 워드공부...
기말시험에 이어 바로 시작된 시험공부때문에 탈이난건지 위염에 걸려서 고생했어요..

지금은 완전히 나아서 베트남에서 다른일정을 진행하고있습니다! 하하 나중에 베트남에 관련된 포스팅도 진행하고, 다 올리지 못한 제주 관련 포스팅도 올릴거에요!

제가 화요일에 필기시험을 보고, 수요일에 합격통지를 받았는데, 하필 그날이 전산점검으로 시험접수가 안되지 뭐에요...
저는 일요일 시험 신청을 해야하는데, 시험 4일전까지만 접수가 가능한거라면 수요일에는 접수를 해야하는데 말이죠..

하지만 다행히 전산시스템 점검으로 인한 것이어서 목요일에도 접수가 가능했어요!

그렇게 목요일에 접수를 한 후...
위염으로... 몸져누워서 토요일에나 겨우 몸을 건사할 수 있었죠...

덕분에 정말 공부를 하루밖에 못했어요...

다행히 워드시험이 어렵진 않아서 하루 집중해서 했더니 합격하긴 했죠

ㅎㅎㅎ

여기에 팁을 올려드리지만 혹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얹든 댓글 환영이에요!

먼저 인증샷!




합격이라 정확한 점수는 나오지 않지만

단언컨대 백점은 아니에요 ㅋㅋㅋㅋㅋ

시험 종료 3초전 문단이 틀어진 것을 확인했지만..
고치지 못했죠...

합격했으니 만족!



이제부터 팁 들어갑니다.. ㅋㅋㅋ

우선 저는 책을 사지 않았고, 학교 도서관에서 빌릴 수 있는 가장 최신 실기 책을 빌렸어요!

2016은 이미 다 빌려간상태라 저는 2015로 빌렸죠!

시나공 책을 빌렸고, 시나공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을 다운받았어요!

책이 있어야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이고, 책의 몇페이지의 단어 찾아서 인증하는 형식이라, 구애받지 않고 빌려서도 프로그램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프로그램 확보해놨고,

저는 워드를 잘 알지 못해서 처음부터 책을 따라 했어요!

책이 두껍다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금방금방 넘어가요! 걱정노노!

책을 집중해서 다 따라하시면 3-4시간이 지나더라구요.

그렇게 하고, 외울만한 단축키는 노트 한장에 다 정리하세요!

그렇게 하시고 뒤에 예상문제 건너뛰시고!

기출문제 고고!

실제라 생각하시고 시간맞춰서! 하세요!

사진이 없으시면 아무 사진 넣으세요!

그렇게 하시면 아마..
완벽한 불합권이 나올거에요...ㅎㅎㅎ

괜찮아요!

멘탈을 부여잡고!! 어디가 틀렸는지를 확실히 짚어서 노트에다가 오답정리를 하시던지. 꼭 확인을 하세요!

그렇게 여러번 하시면
놀랍도록 점수 향상이 될거에요!


저는 그렇게해도 쭉 불합권이었지만
77점까지 올리고 잤어요!

그리고 다음날 시험장에 일찍가서 단축키 열심히 외우고, 어디에서 많이 틀렸는지 확인하고 했죠

그랫더니 합격이네요 ㅎㅎ

운이 좋았겠지만 뭐 합격했으니 행복합니다!

이글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이만 물러갈게요!


p.s 노트북사용하시는분들은 꼭 데스크탑 키보드로 연습해보세요!
저는 노트북으로만 하다가 시험장에서 당황했어요..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