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8 21:01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평범한 블로그

상공회의소 한자 3급 일주일 합격 수기 본문

도전 및 합격 수기

상공회의소 한자 3급 일주일 합격 수기

새싹블로거 2015. 8. 22. 17:13

안녕하세요! 새싹블로거입니당

오늘은 이번 겨울방학에 도전한 한자 3급 후기를 올려볼까 해요.

방학이 끝나가긴 하는데, 약간 어중간하기도 하고, 1~2주일만에 끝낼 수 있는 것이 뭐가 없나 찾아보던 중, 한자를 따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무작정 한자 자격증 정보를 모으기 시작했죠.

그리고 결론은! 국가공인인 한자시험 중 가장 할만해 보이는 상공회의소 3급에 도전하자! 였어요

제가 상공회의소 한자를 도전했던 이유는
- 기본적인 한자 database 부재
- all 객관식 출제
- 3급 한자 비중이 적은 편
이었기 때문이죠

기본적인 한자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공부를 하기가 막막했지만 , 가장 난이도가 쉽다고 하는 상공회의소 한자는 뭔가 도전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이왕 딸거 국가공인 시험으로 봐야 의미가 있을 것 같아서 3급으로 도전하게 되었구요!

상공회의소 한자시험은 모두 객관식인만큼 모르면 찍을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정보를 찾아보신 분들이 있다면, 4급, 5급 한자만 완벽히 마스터하더라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는 점도 제가 상공회의소 시험을 선택하게 된 계기가 되었죠

일단 제가 공부한 책은!
무찬씨 교재입니다
사랑합니다 재봉님, 사랑합니다 무찬씨!

저는 교재를 따로 사지 않았어요,
http://muchanc.com/xe/hanja_main
이곳의 교재와, 팁들을 참고하여 공부하였죠

혹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중에 교재를 구매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과감하게 버리시고, 이 교재를 공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곳에 회원가입해주시고, 각종 자료들을 받아주세요.
저는
-고사성어로 익히는 상공회의소 한자 3급 ver0.5
-육서
-5급 배정한자 600자
-4급 배정한자 300자
이 네가지를 이곳에서 받아서 공부했어요!

이 모든걸 받으신 분들은
이것을 모두! 인쇄해주세요!!!!!!
페이지가 많이나오긴 하겠지만, 책값에 비교가 되지는 않을거에요!


혹시 프린터가 없으신분들은 복사집에서 인쇄하시고 보시면 되구요,
저는 고사성어교재는 페이지수가 많아서 직접 인쇄 후 복사집에 가서 스프링을 했습니다
혹시 태블릿이 있으신분들은 태블릿으로 보셔도 되요!
저는 태블릿이 있긴 하지만.. 딴짓.....

공부 방법
1일차 : 교재준비, 고사성어 1/4
2일차 : 고사성어 1/4, 2/4, 5급단어 1/2
3일차 : 고사성어 1/4, 2/4, 5급단어 all
4일차 : 고사성어 1/4, 2/4, 4급단어 1/2
5일차 : 고사성어 3/4, 4급단어 all
6일차 : 2013년 기출, 2007년 기출 풀기 및 기출의 모든 한자 공부
7일차(시험당일) : 오후시험이라 오전에 미리 시험장소로 이동, 근처 카페에서 5급,4급 단어 모두 복습

이렇게 했네요

뭔가 이상한 점을 발견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요!
'고사성어를 다 안했네?' 맞습니다!
시간이없어서 다 못봤어요.. 공부하기가 귀찮아서...보던것만 계속보고....
대신 고사성어 절반은 다 외웠고, 거기에 3급한자가 몇개정도는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합격권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기출을 푸실때는 네이버어플의 한자 찾는 기능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니면 컴터에 기출을 다운받고 한글을 키셔서 한자 버튼으로 조회하셔도 좋구요!

이렇게해서 저는 합격을 했답니다!!!!!!!


개인정보 보호!


저는 방학이라 아무것도 할일이 없었기 때문에 한자에 매진할 수 있었지만, 직장에 다니시거나 학기중이시라면 아마 시간은 좀 더 길게 잡아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여러분들도 부족하지만 제 정보를 참고하셔서 꼭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그럼 20000!
궁금하신 점이나 기타 자유로운 댓글은 사랑합니다!!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