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8 21:01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평범한 블로그

스냅스로 나만의 포토북 만들기! 본문

도전 및 합격 수기

스냅스로 나만의 포토북 만들기!

새싹블로거 2015. 8. 19. 14:04

 안녕하세요!!

1일 1포스팅 목표로 두번쨰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사실 아직 블로그를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잘 오질 않지만

일단 어제 밤늦게까지 만들어본 포토북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사진을 찍는 경우는 많지만, 그 사진을 인화하지를 않으면 저는 잘 보지 않게 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예전엔 제 3년간의 생활을 직접 앨범으로 만들어본 적도 있는데, 금액이... 아주... 그냥... 하...

앨범 구입비 + 사진 인화비 했더니 몇장 채우지도 않았는데 5~6만원을 훌쩍 넘겼던 기억이 있네요..

물론 그것도 인터넷으로 맡기면 훨씬 싸다고... 만들고나서... 알게되었다는...허허허허

 

그렇게 나름 추억이 깃든, 마음이 아픈 앨범을 한번 만들고 나서 한동안 앨범을 만들 일은 없었는데요,

이번 여름방학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친구들과 다녀온 여행 사진들을 포토북으로 만들어보고자 찾아보다가 좋은 방법을 알게되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이름하여 스냅스 포토북!

가격도 매우 저렴하고, 자신이 직접 작업하여 만들기 때문에, 원하는 사진과 원하지 않는 사진들을 직접 분류하여 나만의 손맛?이 담긴 포토북을 제작할 수 있답니다!

물론 시간이 많이 걸릴 수는 있어요... 참고하시길... 저는 첫번째 포토북 만들 때는 5~6시간정도 걸렸던 것 같고(한번 제대로 날린 덕분에..) 두번째는 3시간 이내에 다 만들었네요

 

일단 만드는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팁들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조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한번 포토북 만들 때 사진이 꽤 들어가는 것 같아요... 150장정도?

이런 사진들을 무작정 다 집어넣으면 중구난방식으로 들어가게 되고, 맘에 안들 것 같아서

일단 스냅스에 들어가기 전에 카메라나 스마트폰에 잇는 사진들을 전부 컴퓨터에 옮겨주세요!

그리고 저는 여행 일정 순서로 포토북을 제작할 것이었기 때문에 1일차부터 4일차까지 폴더를 만들어서, 사진을 분류해주세요!

 

  

이 사진들을 !

 

 

이렇게!!

 

보기만 해도 속이 시원하군요...

 

굳이 여행 순서에 따라 파일을 분류하실 필요는 없어요! 자신이 원하는 순서로 파일을 분류해주시고, 사진이 많지 않으시다면 굳이 분류 안하셔도 되구요!

저는 분류했다 정도!

 

다음은

스냅스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http://www.snaps.kr

 

아 잠깐!

이것은 절대 광고 글이 아니랍니다...!!! 누가 두번째 글에 광고를 싣게 해주겠어요..ㅠㅠ

다른 포토북 제작 싸이트들도 좋은 것이 있다면 이용하셔도 좋지만, 제가 본 바로는 여기가 직접 만들 수도 있고, 가격적으로도 가장 메리트가 있어서 추천하는 거에요!!!

 

스냅스에 들어가서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비회원으로도 만들 수 있지만 회원가입 후에 진행하는걸 무조건 추천합니다........

비회원으로 제작하다가 모르고 페이지를 꺼버렸는데, 그대로 다 날아가더라구요,

3시간 만든 내 피같은 앨범이....

회원가입하시면 자신이 만든 포토북을 저장해 놓을 수도 있고, 만드는 중간에도 저장해서 불러와서 진행할 수 있으니 회원가입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회원가입이랑 로그인을 하셨으면

왼쪽 상단의 포토북의 포토북을 눌러주세요!

 

 

다음은 포토북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포토북 시작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디자인들이 나온답니다.

원하시는 디자인을 선택하셔도 좋고, 맘에 안드시면 직접 만드셔도 좋아요

디자인들 선택하셔도 포토북 제작과정에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수정이 가능하니깐 부담없이!  선택하셔도 좋아요!

 

 

저는 이 사진에서는 보이지 않았지만 TRIPTRIPTRIP 디자인을 선택했습니다.

 

 

가격이 비싸보이지만, 저건 8x8 크기라서 비싼거고.. 가난한 대학생인 저는 5x7사이즈를 선택하였습니다!

5x7에 소프트커버를 하시면 기본 가격은 5940원 정도에서 시작해요!

 

가격이 훨씬 저렴해졌죠!!

다른 디자인들도 5x7사이즈는 저렴하니 참고하세요!

아 그리고 저기에 붙어있는 세일은 제가 만들 때는 항상 붙어있는듯...

 

다음은 포토북 만들기 누르기!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고, 글꼴 설치하시면 이런 창이 뜰거에요

왼쪽 중간에 있는 사진 선택을 누르시고,

우선 편집하고자 하는 사진들의 폴더를 열고 모든 사진을 끌어와주세요

1일차 사진을 먼저 끌어와서 앨범을 만드시고, 1일차가 완성되었으면,

2일차를 끌어와서 하시고, 이런식으로 하시는 게 사진 찾기도 쉽고 훨씬 빠르답니다.

 

 

 

 

 저는 괜찮지만 같이간 친구들의 초상권을 위해 스티커!!! ㅋㅋㅋ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꼭 틈틈이 저 저장버튼을 눌러주셔야 한다는 거에요!

저장버튼을 누르셔야 안날라가요ㅠㅠㅠㅠㅠ

몇번 날라간 아픔을 맛본 뒤라... 꼭 꼬박꼬박 저장버튼 누르시길 바래요...

저 저장버튼을 누르기 위해서 회원가입, 로그인을 추천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편집하실 때 저는 사진 자동배치 칸에 체크항목을 해제하고 만들었어요

체크되어있으면 갑자기 사진들이 뒤죽박죽 바뀔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세요..ㅠ.ㅠㅠ...

 

 저는 140~150장 정도를 다 제작했구요(3시간정도 소요)

처음하시는 분들은 아마 좀 더 걸릴 것 같긴 합니다!

이렇게 다 해서 저는 5940원에 시작했지만 마구마구 추가되는 페이지에 의해

가격은 12780원까지 올랐어요...

그래도 4개를 주문해서 그런지 무료배송 해주시더라구요! 굳굳

 

 

저번에 만들었던 제주 여행과 이번에 만든 오키나와 여행 포토북입니다!

 

 

나만의 포토북 제작을 간단히 정리해보면

1. 사진을 제작 순서에 맞게 폴더로 분류합니다.

2. 스냅스에 들어가서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합니다.

3. 포토북 만들기! - 꼭 저장해주기!

4. 결제 및 배송

 

개인적으로 스냅스를 사용할 때 불편한 점이 있었다면,

자동저장기능이 없다는 것과, 제가 못찾았을지는 몰라도.. 실행취소를 찾지 못했다는 것이죠...

실행취소를 찾지 못해 매우 불편했다는...

 

제작하는 데 1~2일, 배송에 1~2일정도 소요되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해서 오늘은 포토북에 대해 포스팅을 해봤네요,

집에 포토북이 오면 다시 인증샷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스냅스에서는

 

50% 머니백 이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저처럼 5x7사이즈를 하실거라면 아마 저건 해당이 안될거에요...

저는 두번이나 만들었지만 머니백 신청하기가 안되더라는...

그래도 여러분들 참고하시라는!

절대 광고성 글이 아니라는 점을 다시하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나름 최선을 다해서 답변해드리도록 하죠.

감사합니다!

 

그럼 이만!!!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