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04 07:4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평범한 블로그

[아이폰6 리퍼] 동부대우전자에서 아이폰6 리퍼받았어요...! 본문

재테크

[아이폰6 리퍼] 동부대우전자에서 아이폰6 리퍼받았어요...!

새싹블로거 2016. 11. 14. 01:13

안녕하세요. 새싹블로거입니다.


제가 최근에 방안에서 핸드폰을 떨어뜨렸는데... 액정이 나갔지 뭐에요...ㅜㅜ

약정이 불과 2개월 남은 상황에서, 핸드폰을 바꿀까, 아니면 리퍼 받고 조금 더 오래 쓸까... 고민했었어요!


제가 내린 결론은...!!!


보험이 가입되어있는 만큼, 아이폰 리퍼를 받고, 2개월이 끝나면 1년정도 재약정을 해서 핸드폰을 1년정도 더 사용하기로 했지요!


그!런!데! 11월 특별 요금제가 CJ헬로모바일에서 나와서, 아마 보험금을 받고나면, 2개월정도의 위약금을 지불하고, cj헬로모바일(kt 알뜰폰)으로 옮길 것 같아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할게요!


저는 kt 아이폰6 스페이스그레이 사용자입니다. 동부 파손형보험을 가입중이었고, 내용은 파손시 20% 자부담금, 35만원 한도로 책정되어 있었어요!


인터넷으로 알아보니 리퍼가격은 대강 39만원정도라고 생각했고, 그렇다면 39만원x20% 약 8만원정도만 자부담금으로 내면 될 줄 알았죠..


하지만...그건 아니더라구요...


먼저 11월 11일 기준 저희 지역(익산 동부대우전자) 아이폰6 스페이스그레이 정식 리퍼 가격은 409.000원 입니다!

언제나 직접 체험하고 쓰는 블로그답게... 인증...ㅎㅎ..


그리고, 보험을 진행하고보니 보험금은 280.000원이 나와서, 실제로는 약 130.000원을 부담하게 되었어요.


왜그렇게 된건지는 조금 확인을 해봐야겠지만, 아마 제가 잘못 알고있는 부분이 있겠죠...??


보험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리퍼를 받으세요.

- 리퍼를 받기 전에 보험이 있는지 여부를 꼭 체크하고 가세요.

- 혹시 핸드폰 보험이 없다면, 그리고 타인이 나의 핸드폰을 깨뜨린 경우, 그 타인에게 혹시 '일상배상책임보험'과 관련된 보험(생명,화재 보험 특약)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일상생활 배상책임 항목에서 스마트폰 파손시 20만원정도를 배상해줄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보험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담당자에게 물어보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네요.

2. 동부대우전자 콜센터에 전화하세요.

- 각 지점별 전화번호는 없습니다.

- 콜센터에 전화하시고 '상담'이라고 말씀하시고, 가고자하는 곳의 아이폰의 재고가 있는지를 확인하세요.

- 확인하지 않고 가셨다간, 헛걸음 하실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고 가세요...!

3. 재고를 확인했다면, 동부대우전자서비스센터에 방문하세요.

- 인적사항 적으신 후 담당자에게 정식 리퍼를 받고 싶다고 하시면 됩니다.

- 액정리퍼를 받으실수 있고, 그건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하지만 보험을 가입한 상태이고, 스마트폰을 1년 반 이상 사용하신 경우라면, 저는 전체 리퍼를 권유하고 싶어요. 소모품인 배터리도 바꿀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니까요! 저도 리퍼받은 후에 배터리가 넉넉한 것에 매우 놀라고 있습니다!!

4. 담당자에게 보험 가입되어있다고 말씀하시고, 관련 서류를 다 받으세요.


5. 현장 결제를 마치시고, 받으신 서류 아래에 적혀있는 콜센터에 접수하시면 됩니다.

- 상담원이 언제 깨졌느냐, 어디서 깨졌느냐, 등등을 물으시는데, 너무 큰 걱정하지 마시고, 사실대로 말씀하시면 됩니다.

상담을 마치시면 이런 문자가 올 겁니다!

6. 담당자가 필요한 서류를 메일로 보내드릴겁니다.

- 보험금 청구서, 개인정보처리 동의서는 받으신 메일에 있을테니, 인쇄해서 필요한 사항을 적으시고,

- 아이폰 진단보고서와 결제 영수증은 동부대우전자서비스센터에서 챙겨주셨을테니, 스캔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 결제영수증은 저의 경우 두개였어요. 두개를 한 A4에 붙여서 스캔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 kt의 경우 보험 전용 어플이 있어서 따로 스캔하지 않고, 어플에서 따로 찍어서 제출할 수 있어서 간편합니다. 다른 통신사는 어떤지 모르겠네요.


7. 제출하시면 얼마를 지원받게 되는지 문자로 설명받게 될 거에요.

- 영업일 7일 이내로 금액이 입금될 겁니다!

- 그럼 끝!

- 요렇게 문자가 올겁니다!...!!

참고사항이니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 일상생활 배상책임 특약이 들어있으신 경우, 그 항목에 대해 공부를 하고 가시면 유리하실 수 있습니다.

- 저의 경우 20%보다 약 5만원정도 더 내는 13만원이 자부담금이 되었어요.

그리고

- kt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kt 멤버십 포인트가 많으신 분들은 올레프라자를 활용해보세요. 리퍼금액의 일부를 포인트에서 차감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 절차는 생각보다 간단했네요.


저는 보험금이 들어오는대로, cj헬로모바일에서 반값유심 행사하는 요금제로 갈아탈 예정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사진 클릭해보시면 알 수 있으실 거에요!





나름 정성스럽게 글 쓰느라 고생했어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혹시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한번 위의 사진들 한번씩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


다음에 진짜 제가 요금제 바꾸면 다시한번 글 올릴게요!


 

Comments